닫기

일반뉴스

ETRI 원격 가전설치 기술 국제표준 승인

  • 등록 2014.07.29 10:10:42
URL복사

ETRI 원격 가전설치 기술 국제표준 승인

QR코드를 찍어 와이파이로 원격에서 디바이스를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술이 국제표준으로 승인됐다.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는 원격 디바이스 제어 및 관리를 위한 기술이 ISO 국제표준으로 승인됐다고 지난 7월 8일 전했다.
그동안 사용자는 시장에서 와이파이 칩이 내장된 가전제품을 구매하더라도 무선공유기를 선택, 암호를 입력하는 등 인터넷 연결이 어려웠다. 그러나 ETRI가 QR코드를 찍어 연결하는 기술로 이 문제를 해결했으며, 이 기술이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된 것이다.
ETRI가 인증받은 기술은 ISO 등 국제표준화 기구에서 디바이스의 제어와 관리 프로젝트를 통해 관련 프로토콜에 대해 정의해 왔는데, 그중 전체 구조에 관한 것이다. ETRI는 오는 10월 중 통신과 관련된 메시지 전달 프로토콜과 내년 상반기 중 가전제어 및 관리 프로토콜에 대해서도 국제표준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ETRI의 이번 표준 승인은 국제표준의 시작 단계부터 최종 국제표준 승인까지 다수의 기술기고 등 꾸준한 표준화 활동이 뒷받침됐다. ETRI는 2011년 6월 프로젝트 제안을 시작으로, 지난 3년간 총 16건의 기술을 기고했다.
ETRI 자율제어미들웨어실 박준희 실장은 “이번 국제표준 승인은 향후 스마트홈 환경에서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이 독자적으로 정보가전기기를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한 것으로 스마트 홈, 스마트 가전 시장의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