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한국전력기술 - Power Engineering School 실시

  • 등록 2014.07.28 15:15:45
URL복사

한국전력기술
Power Engineering School 실시




한국전력기술은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9일까지 10일간 전력기술분야 미래 엔지니어 육성 프로그램인 Power Engineering School(이하 PES)을 열었다. 지난 2011년부터 주요 대학 이공계 대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여름과 겨울 방학 기간에 실시하고 있는 한국전력기술의 PES는 7회째를 맞이했으며, 이번 여름캠프에는 부산대학교 등 33개 대학의  학생 66명이 각 대학의 추천을 받아 참가했다.
캠프 프로그램은 원자력과 화력발전 관련 12개 분야의 전문 기술 강의를 비롯하여 하동화력발전소와 한빛원자력발전소 견학, 인문학 특강, 유적답사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특히 참가 학생들이 자신의 전공뿐 아니라 발전소 설계에 필요한 모든 공학 분야를 섭렵할 수 있도록 교과목을 구성함으로써 타 공학 분야에까지 사고의 폭을 넓혀 융합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했으며, 발전소 현장 견학 프로그램과 실무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을 배치함으로써 이론 중심의 학교강의가 현장에서  어떻게 구체화되는지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10일간의 합숙 교육을 통해 또래 청년들이 서로에 대한 고민과 생각을 공감함으로써 공학도간의 인연이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팀별 워크샵 등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도 제공했다.
한편, 캠프 참가생 중 수료성적이 우수한 학생 10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며, 우수 청년 공학도의 전력산업 진로 설정 지원을 위해 오는 12월 중 겨울캠프를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