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한국금형기술사회-첨단 상호 협력을 위한 MOU 체결

  • 등록 2014.06.30 14:21:57
URL복사

한국금형기술사회-첨단
상호 협력을 위한 MOU 체결




한국금형기술사회와 첨단이 지난 5월 27일, 국내 금형산업 지원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금형산업 발전과 지역사회 및 국가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기 위해 상호 협력·지원 체계가 필요성하다는 인식 하에 마련됐다. 양 기관은 오는 6월 26일 열리는 금형비전포럼 등 전문 컨퍼런스 개최 등을 통해 금형 관련 지식 확대에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금형기술사회의 박균명 회장을 비롯해 홍영근 사무국장, 이세운 수도권지부장 , 김부태 이사와 첨단의 차남주 대표, 정의종 이사, 김정아 편집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금형 분야 최고의 전문가 집단인 한국금형기술사회는 1977년 창립되어 국내 금형산업 발전을 이끌어 왔으며, 최근에는 제2의 금형산업 부흥을 위해 고부가가치 지식산업화 혁신모델을 발굴하는 동시에 금형인들의 상호 소통과 정보마당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금형기술사회 박균명 회장은 “첨단은 금형기술을 비롯하여 7개 기술 전문지와 스마트 매거진을 발행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그룹이다. 첨단의 고급 기술 정보와 글로벌 네트워크가 금형기술사회 및 국내 금형산업의 글로벌화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첨단의 차남주 대표는 “뿌리산업의 근간인 금형산업 발전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한국금형기술사회의 공익적 활동에 적극 찬동하고 포럼 및 세미나 등 행사 진행에 필요한 홍보, 디자인, 인쇄물 등 미디어 기업으로서 필요한 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금형기술사회와 첨단은 산업의 기반이 되는 금형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개발, 활동사항, 기술정보, 발표자료 등 상호 협력 사항을 공유하기로 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