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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 ‘시럽’으로 온오프라인 경계 허물어

  • 등록 2014.06.30 13:3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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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 ‘시럽’으로 온오프라인 경계 허물어


SK플래닛은 유통, 패션, 식음료 등 전국 170만개 소비재 매장에 온·오프라인 커머스 플랫폼 ‘시럽(Syrup)'을 제공한다. 이는 매장 안에서 고객 휴대폰에 할인 쿠폰과 상품 정보가 저절로 뜨는 ‘스마트 쇼핑’ 서비스를 위한 것으로, 기존의 스마트월렛, OK캐시백, 모바일 상품권 기프트콘 등을 한꺼번에 담았다.
SK플래닛은 시럽 가맹점에 매장 내 POS 시스템, PC, 스마트폰에서 마케팅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는 ‘시럽 스토어’를 제공한다. 가맹점은 시럽 스토어에서 멤버십 및 쿠폰 등을 발급할 수 있고, 고객의 방문 횟수와 선호 상품까지 분석할 수 있다. 또 GPS 기반 가상 반경 설정기술인 ‘지오펜싱(Geo-fencing)’, ‘저전력 블루투스 에너지’, ‘근거리무선통신’ 등 신기술도 활용했다. SK플래닛은 지오펜싱 기술로 전국 핵심 상권들을 중심으로 200여개 권역을 설치할 계획이다. 해당 권역에 들어선 고객들은 별도 설정 없이 시럽이 추천하는 주변 상점 쇼핑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해외 시장 진출도 타진한다. 6월부터 미국 캘리포니아 버클리에서 시럽 베타테스트를 시작하고 10월 상용 서비스에 돌입한다. 현지 사업자와 제휴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SK플래닛 서진우 사장은 “모바일로 소비자 커머스 활동이 스마트하게 진화하고 있어 기존 방식으로는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없다”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커머스 경계가 모바일을 통해 허물어지면서 오프라인 커머스 시장에 다시 기회가 열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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