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한국정보인증-라온시큐어]공인인증 신기술 개발 위한 MOU

  • 등록 2014.06.30 11:37:38
URL복사

[한국정보인증-라온시큐어]공인인증 신기술 개발 위한 MOU


한국정보인증과 라온시큐어가 공인인증 신기술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USIM 공인인증 사업과 새로운 공인인증 상품 발굴 및 사업화, 플러그인 기술을 사용하지 않는 새로운 공인인증 기술 모색, 사물인터넷(IoT) 기기인증 기술 개발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우선 스마트폰에 장착된 유심칩에 공인인증서를 저장하는 ‘USIM 공인인증 서비스’를 시행하기로 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보안성이 높아 모바일 뱅킹 등 금융거래에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때 해킹 위험으로부터 공인인증서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또한 한국정보인증의 공인인증서비스 노하우와 인프라, 라온시큐어의 인증 보안 기술을 적극 활용해 액티브X는 물론, 플러그인 기술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새로운 공인인증 기술을 개발하고, 사물인터넷 시대에 발맞춰 기기인증 기술 및 서비스 등 신규 사업을 공동 발굴할 계획이다. 
고성학 한국정보인증 대표는 “라온시큐어의 인증 관련 기술과 한국정보인증의 공인인증서비스 및 관련 인프라의 결합은 양사의 사업 확대 및 시너지 창출을 의미함과 동시에 사회적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든든한 보안인증 인프라의 구축을 의미한다”며 “USIM 공인인증 사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와 신기술 개발을 통해 국민들이 안심하고 공인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