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다쏘시스템, 품질검사 문서 자동화 솔루션 ‘솔리드웍스 인스펙션’ 출시

  • 등록 2014.05.26 15:42:03
URL복사

다쏘시스템, 품질검사 문서 자동화 솔루션 ‘솔리드웍스 인스펙션’ 출시

3D 분야 글로벌 업체인 다쏘시스템이 ‘솔리드웍스 인스펙션’을 출시했다. 솔리드웍스 인스펙션은 다양한 산업군에서 사용되는 품질 검사 문서의 작성을 자동화해주는 솔루션이다.
솔리드웍스 인스펙션은 기존의 설계 데이터와 콘텐츠 등을 신속하게 재사용하여 AS9102 또는 PPAP와 같은 높은 정확도의 검사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게 함으로써 규제기관의 승인을 받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킨다.
CAD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최근의 한 설문조사 결과, 초도품 검사, 검사 보고서 또는 치수 표기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다수인 반면, 작업 과정에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소수에 불과했다. 대다수 사용자들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대신 도면에 부품 번호를 일일이 직접 입력하고, 검사 보고서를 엑셀에 직접 수기로 입력하고 있었다.
솔리드웍스 인스펙션은 검사 보고서에 여러 작업을 자동으로 실행할 수 있게 해준다. 보고서 작성에 걸리는 시간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수동으로 입력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와 데이터의 불일치를 방지해준다. 이를 통해 결함이 있는 부품이나 제조 공정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이렇게 정기적으로 검사 보고서를 작성하고 공정 검사를 시행함으로써, 스크랩 비용 감소·제품 품질 향상을 비롯해 결함이 있는 기계나 교정 문제를 초기 단계에 바로 잡을 수 있다.
솔리드웍스 인스펙션은 또 사용 중인 CAD 소프트웨어에 상관없이 사용 가능한 독립형 애플리케이션과 애드인(add-in) 형태의 두 가지로 선택적 이용이 가능하며, 사용자들은 솔리드웍스 파일이나 PDF, TIFF 등 다양한 유형의 레거시 파일을 활용할 수 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