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미래창조과학부]중기 우수제품에 전파인증 비용 지원

  • 등록 2014.04.28 10:21:39
URL복사

  [미래창조과학부]중기 우수제품에 전파인증 비용 지원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가 ICT 분야 중소기업의 전파인증 시험비용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국내 중소기업이 우수 기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 등을 구현해 생산한 제품을 대상으로 시험비용을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국민안전, 전파환경보호, 전자파장해예방 등을 위해 LTE 단말기, RFID, 블루투스, 무전기, 차량용 블랙박스 등 ICT 분야 중소기업이 생산한 제품은 전파법에 따라 출시 전 반드시 전파인증을 받아야 한다.
인증을 위해 거쳐야 하는 시험 비용이 적게는 수십만 원에서 많게는 수천만 원이 들어 중소기업들의 부담이 돼 왔다. 이에 미래부가 2013년 하반기부터 중소기업을 지원하기로 한 것이다.
금년 지원의 규모는 2억 7000천만 원으로 신청한 기업의 규모, 제품의 기술성 및 사업성 등을 평가해 지원 대상제품을 정하고 기업의 규모에 따라 50~70% 범위 내에서 시험비용을 차등 지급하기로 했다.
지원을 받으려면 한국전파진흥협회 전자파기술원 홈페이지(www.emti.or.kr)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총 3차에 걸쳐 모집 및 평가가 실시될 계획이다. 특히 중소기업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2013년도에 제출하였던 서류를 분석해 유사 서류는 통합하고 선정 평가에 대체하거나, 반드시 필요하지 않는 서류는 제외시켜 신청서류 분량을 1/10로 크게 축소(제출서류 14개에서 10개)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