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천안인적자원개발센터 개원…기계부품설계 등 23개 과정 인력양성

  • 등록 2014.03.27 14:51:07
URL복사

천안인적자원개발센터 개원…기계부품설계 등 23개 과정 인력양성

중부권의 기술인력개발 요람이 될 천안인적자원개발센터가 지난달 5일 개원식을 갖고 산업체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공동훈련에 나섰다.
천안인적자원개발센터는 고용노동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지역공동훈련 사업을 기반으로 천안시를 포함한 중부권역의 중소기업 인력난을 해소하고 재직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기술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고용노동부와 천안시는 전문 교육훈련을 통해 천안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경영활동 지원 및 산업수요에 부응하는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여 기업체에 제공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천안인적자원개발센터는 연면적 4,772㎡의 지하 2층, 지상 3층 규모로 대강의실, 실습실, 컴퓨터실, 휴게실 등을 갖추고 있다.
천안인적자원개발센터는 실습과 이론을 병행할 수 있는 최적 교육훈련 환경을 통해 매년 150명의 기술인력 양성과 1,360명의 중소기업 재직자 직무능력향상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천안시와 상호협력하여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중소기업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역사회와 기업클러스터의 중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협력 체제도 구축할 계획이다.
천안인적자원개발센터 김휘 센터장은 “현장감 있는 교육 프로그램 개발로 근로자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평생 직업훈련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천안시 중소기업의 경쟁력 확보와 생산성 향상을 위해 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