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산업부 - 아랍에미레이트 에너지부

  • 등록 2014.03.27 11:16:02
URL복사

산업부 - 아랍에미레이트 에너지부
한-UAE 에너지 협력 MOU 체결


지난 2월 28일(금)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윤상직)과 아랍 에미레이트 에너지부 장관(수하일 모하메드 알 마즈루이)은 세종로 정부 종합청사에서 정홍원 국무총리와 모하메드 아부다비 왕세제가 임석한 가운데 양국간의 에너지 분야 협력을 포괄하는 ’한-UAE 에너지 분야 협력 MOU’를 체결했다.
양국 장관은 지난 1월 아부다비에서 만나 양국의 에너지 분야 협력을 확대할 것을 합의한 바 있으며, 금번 모하메드 아부다비 왕세제 방한을 계기로 합의를 구체적으로 정리하여 서명하게 된 것이다. 이번 MOU는 원자력, 석유·가스, 신재생에너지, 청정에너지, 에너지효율, 탄소포집과 저장분야에서 공동 인력양성 및 제3국 진출, 정보교환, 전문가 교류, 대학과 연구소간 공동연구협력 체계 구축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핵심은 양국이 공동으로 각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관련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제3국 공동을 진출을 추진하는 것이다. 
MOU를 통해 에너지 분야에서 한-UAE 양국의 청년인력을 공동으로 양성하고, 양국 기술·인력·자본을 결합함으로써 중동·아프리카·유럽 등 제 3국으로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상반기 중에 원전 분야는 아부다비원잔력공사, 석유·가스 분야는 아부다비석유공사와 아부다비석유대학 등 분야별로 UAE 측 관련 기관과 인력양성, 제3국 진출 등 MOU 이행을 위해 필요한 협의를 구체적으로 해나갈 계획이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