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한국전기연구원, 전력설비 노후화, 자산관리 기술로 대비

  • 등록 2014.02.28 14:21:11
URL복사

한국전기연구원

전력설비 노후화, 자산관리 기술로 대비



전력설비 자산관리(Asset Management) 기술의 발전을 통해 설비 노후화로 인한 사고를 막고 전력설비의 안전성과 신뢰성 제고를 도모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전력설비 자산관리 관련 기술을 교류하고 토론하기 위한 ‘전력설비 자산관리 세미나 및 연구회 창립 대회’가 지난 2월 13일 한국전기연구원 안산 분원에서 열렸다.
국내에서는 최근까지 실질적인 자산관리 차원에서의 전문적인 연구가 이루어지지 못한 실정이다. 한국전기연구원(KERI), 숭실대학교 및 일부 기업에서 부분적인 연구가 일부 시행된 상태였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한국전기연구원 HVDC 연구본부가 국내 산학연과 협력하여 13일 KERI 안산 분원에서 전력설비 자산관리 세미나 및 연구회 창립대회를 개최하여 KERI 강동식 HVDC연구본부장과 김재철 숭실대 전기공학부 교수, 원영진 한전 기술기획처장, 이미경 효성 신뢰성기술팀 고문을 비롯한 산·학·연·관 관계자들이 전력설비 자산관리를 주제로 관련 기술을 상 교류하고, 이를 선진화하기 위한 토론의 장을 마련한다는 취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관련 전문가 초청 세미나와 함께 연구회 창립 회의가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자산관리 국내외 최근 기술 동향(숭실대 조문수 교수) ▲전력기기 자산관리 국내외 최근 기술 동향(KERI 선종호 박사) ▲한전의 송변전설비 자산관리 기술(한국전력 이강수 차장) 등에 대한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