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젬알토] NFC 스마트 도시 구현 ‘최고’ 평가

  • 등록 2014.02.26 16:34:35
URL복사

[젬알토] NFC 스마트 도시 구현 ‘최고’ 평가

디지털 보안 분야 기업 젬알토는 자사의 스마트 도시공간(Smart Urban Spaces, SUS) 프로젝트가 NFC 기반 서비스를 통한 비접촉식 스마트 시티를 구현해 유럽정보기술진흥청으로부터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이 SUS 프로젝트는 다국적 R&D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기업과 연구소를 지원한다는 것을 공통 목표로 전 유럽의 38개 회원국을 결속시키는 이니셔티브인 유레카(EUREKA)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젬알토가 이끄는 유럽 전역 20개 이상의 파트너로 구성된 컨소시엄이 최신 모바일 기술과 유비쿼터스 모바일 컴퓨팅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상호 호환적인 전자도시 서비스를 도입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발전시킨 것이다.
스마트 도시 공간 프로젝트는 대중교통, 보육원, 스마트 빌보드, 행사 정보 및 택시 요금 시스템 등 도시에 적용되는 소프트웨어 빌딩블록과 서비스 관리 플랫폼을 제공한다.
스페인 빌바오, 프랑스 캉, 스웨덴 헬싱키, 필란드 오울루, 스페인 세비야 및 발렌시아를 포함한 이 컨소시엄의 11개 회원도시는 35개의 NFC 시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젬알토 유럽, 지중해 및 CIS부문 사장은 “특히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SUS 인프라에 들어와 신속하게 다양한 혁신적인 NFC서비스를 확산시킬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과 동시에 엔드 유저들의 디지털 신원을 보호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