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LS산전과 웰크론한텍, 바이오매스 발전시장 선점 위한 MOU 체결

  • 등록 2014.01.29 10:14:27
URL복사

LS산전과 웰크론한텍, 바이오매스 발전시장 선점 위한 MOU 체결



LS산전과 웰크론한텍이 바이오매스 발전소 건설 및 설비기술 협력 MOU 체결을 통해 동남아 시장 선점을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LS산전은 지난 13일 서울 구로동 웰크론한텍 본사에서 발전소 제어시스템, 발전설비 솔루션 등 양사가 각각 보유하고 있는 기술 협력을 추진한다는 내용의 ‘바이오매스 발전소 건설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바이오매스 발전소 등 신규 건설수주 프로젝트에 관한 포괄적 기술 협력을 바탕으로 컨소시엄을 구성, 발전소 건설 수주 시 턴 키 수주 역량을 확보함으로써 친환경 발전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바이오매스 발전은 생물체를 열분해시키거나 발효시켜 메탄, 에탄올 등의 에너지를 얻는 발전방식으로, 대부분 화력발전에 적용되고 있다.
바이오매스 발전소는 주변의 산림자원 및 농업 부산물을 잘게 쪼갠 칩을 원료로 가동돼 발전비용 절감과 함께 운영 안정성 확보, 환경보전 효과가 있다. 이 때문에 자본은 부족하지만 넓은 국토와 풍부한 자원을 가진 비산유국인 동남아와 아프리카 지역에서 주목을 받으며, 해당 분야에 대한 대규모 투자가 진행되고 있다.
LS산전 관계자는 “동남아를 시작으로 아프리카 등 바이오매스를 비롯한 세계 신재생에너지 발전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