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청주시 정보화 사업에 290억 원 투입

  • 등록 2014.01.28 15:31:34
URL복사

청주시
정보화 사업에 290억 원 투입

청주시는 통합시 출범에 앞서 통합 청주시 행정정보시스템 구축을 비롯해 ▲스마트 행정도시 ▲스마트 재생도시 ▲스마트 교육문화도시 ▲스마트 생태안전도시 ▲스마트 네트워크 도시 등을 목표로 38개 사업에 290억 원을 투입한다.
청주시와 청원군의 주민등록·재정·지적 등 국가보급공통표준시스템과 자치법규·교통정보 등 자체 구축시스템, 인터넷 홈페이지 등이 통합 대상이다.
행정정보시스템 운영용 서버 등을 신규 보완 구축하고 통합시청과 4개 구청의 정보교환 시스템, 정보통신망 등도 통합 구축한다. 국가보급시스템 공공데이터를 개방하고 IT업체, 학계 등과 머리를 맞대 청주시의 공공정보를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공공정보 이용 활성화를 도모한다.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 중심의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맞춤형 시민정보화 교육, 납세자를 위한 편리한 납부서비스도 운영한다.
어린이보호구역 34곳, 도시공원 및 놀이터 등 16곳에 방범용 CCTV를 설치하고 CCTV 통합관제센터 운영과 CCTV 자동화 사업 등을 추진해 안전한 도시환경을 구현한다.
광역 첨단교통관리시스템을 오는 7월까지 구축해 청주·청원의 도로교통량, 통행속도, 긴급 상황발생 등의 정보를 수집하고 도로전광판을 통해 운전자에게 알려준다. 세종·대전·청주·청원을 아우르는 버스정보시스템 구축으로 버스노선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해 시민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