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IEC, “한국, 국제기술표준화 활동 늘려야 경쟁력 지속...기업 수익과도 직결된 문제로 기업 참여 중요”

  • 등록 2014.01.22 15:23:54
URL복사

“한국, 국제기술표준화 활동 늘려야 경쟁력 지속”
IEC, “기업 수익과도 직결된 문제로 기업 참여 중요”



“한국이 IT를 비롯해 전기전자 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국제 기술 표준에 대한 관심을 확대해야 한다.”
프랜스 프레스벡 IEC(국제전기기술위원회) 사무총장은 21일 서울 삼성동 인터콘티넨탈 코엑스 호텔에서 열린 국가기술표준원 주최 국내 관련 업계 CEO(최고경영자)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프레스벡 사무총장은 이 자리에서 반도체를 비롯한 디스플레이 등 한국의 IT와 전자 전기 분야 기술 수준은 매우 높은 단계에 있으며 많은 전문가들이 포진하고 있지만, 정작 기술 표준 작업에 대한 관심은 이를 쫒아가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WTO TBT, FTA협정 등은 국가 간 무역에 있어 국제표준 적용을 더욱 강화하고 있는 만큼, 한국 관련 기업은 최고 경영진 차원에서 이에 적극 대응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와 관련 싱가포르를 거점으로 아시아 지역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프레스벡 사무총장은 한편 LED 디자인이나 융합 기술 부문에 대한 표준 작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대학에서의 관련 교육 커리큘럼 개발에 대한 작업도 추진하고 있다고 밝히며, 한국 대학과의 협력 가능성도 내비쳤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