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모바일 융합분야 정보공유포럼 성료

  • 등록 2013.12.31 13:40:41
URL복사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모바일 융합분야 정보공유포럼 성료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와 미래창조과학부는 지난해 12월 26일 대구에서 모바일 융합 대기업 및 중소기업, 연구기관 관계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바일 융합 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한 정보 공유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모바일 인프라, H/W및 S/W에 대한 대기업 수요 및 모바일융합 기술발전 방향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주제 발표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방효찬 실장이 ‘모바일 IoT 서비스 기술 동향’을 주제로 발표했고, 삼성전자 정창기 수석이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 동향’을 주제로 발표했으며, SK텔레콤 문병호 부장이 ‘SKT 사물통신 사업방향 소개 및 중소기업과 상생방안 모색’을 주제로 발표했다.
주제 발표 후 KEIT와 대구테크노파크는 차세대 모바일 융합기술의 산업 발전을 위하여 참석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향후 정보공유포럼 운영 방안과 대중소기업 및 정부와의 지속적 상생협력 토대 구축 방안을 논의 했다.
한국산업기술 평가관리원 박장석 본부장은 “모바일 융합기술은 급속히 발전하고, 산업간 융복합화가 진행됨에 따라 지속적인 경쟁력 우위 확보를 위해 동반성장 모델이 중요하다”며 “이번 정보공유 포럼을 계기로 산업분야별 대기업, 중소기업, 학계, 연구계가 상호 협력하는 클러스터를 활성화해야 차세대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