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미래부 데이터베이스 그랜드컨퍼런스 2013 성료

  • 등록 2013.11.08 11:00:52
URL복사

미래부
데이터베이스 그랜드컨퍼런스 2013 성료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DB진흥원이 주관한 ‘데이터베이스 그랜드 컨퍼런스 2013’이 지난 10월 8일 코엑스 컨퍼런스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올해 11회를 맞은 컨퍼런스는 ‘미래창조의 시대, 데이터로 준비하라!(Open a New Era of Creativity with Your Data!)’를 주제로 정부 및 산·학 전문가들을 초빙해 ‘빅데이터’ 환경에 대응 가능한 데이터베이스 관리와 가치 제고 방법, 기술 등을 소개했다.
특히 데이터 품질관리에 대한 인식을 제고,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분석·활용하는 전략과 방법을 논의했다. 기조강연은 이어령 문화체육관광부 前장관이 ‘데이터-정보-지식-지혜 모델의 새로운 판짜기’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튜토리얼 순서에는 DBMS(Data Base Management System) 분야 기업인 알티베이스 김영철 대표가 빅데이터, IoT, 클라우드 등 3가지 시선으로 바라본 ‘DBMS의 현황 및 발전방향’을 소개했고, 티베로 장인수 대표는 ‘ICT 핵심,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현황과 경쟁력 강화 방안’을 발표했다.
이외에도 데이터 융합, 데이터 보안, 빅데이터 분석, 데이터 품질, 데이터 관리 등 각 트랙별로 공공기관 및 업계 사례와 기술동향을 소개하는 한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는 빅데이터의 활용과 가치를 강조한 ‘빅데이터의 개방·공유 및 미래전략’을,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과 국민연금공단에서는 자사 데이터 품질 관리 사례를 발표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