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기산진, 일·학습 듀얼시스템 확산 위한 고용노동부와 MOU 체결

  • 등록 2013.11.05 23:13:52
URL복사

기산진, 일·학습 듀얼시스템 확산 위한 고용노동부와 MOU 체결



한국기계산업진흥회는 지난달 10일, 기업이 주도하는 실무중심의 새로운 교육훈련제도 (일-학습 듀얼 시스템)를 확산시키기 위해 고용노동부와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계산업진흥회는 일·학습 듀얼시스템을 함께 홍보하며 참여기업과 청년 취업희망자를 모집하기로 했다. 또한 참여하는 청년의 근로조건을 보호하고 현장에서 필요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양질의 현장훈련을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기계산업진흥회는 고용노동부와 함께 수료생을 공동으로 평가·인증하고, 수료자들이 급여, 승진 등에 있어서 비슷한 수준의 학력 취득자와 동등한 처우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고용노동부와 기진회는 한국형 일·학습 듀얼시스템을 확산하기 위해서는 실질적인 업무협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5개 사업주단체 및 11개 대기업과 공동으로 실무협의체를 정례화하여 모집부터 프로그램 개발·인증, 공동평가까지 운영 전반에 내밀하게 관여하기로 했다.
고용노동부 방하남 장관은 “한국형 일·학습 듀얼시스템은 학벌이 아닌 능력 중심 사회를 만드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실수요자인 산업계·기업이 인정하고 동참하는 제도가 되도록 전 산업계와 기업을 대상으로 협약을 확대해 나겠다”고 말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