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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빗, 디지털 월 RFID 시스템 구축

  • 등록 2013.10.01 13:5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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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빗, 디지털 월 RFID 시스템 구축




RFID 전문기업 큐빗은 최근 서울과 부산의 나이키매장에 신규 의류 홍보를 위한 디지털 월(DIGITAL WALL)의 RFID 시스템을 구축했다.
디지털 월은 큐빗의 RFID와 고성능 카메라, 센서 등의 다양한 시스템이 접목되어있는 전신화면이다. 체험자가 RFID 태그가 붙은 의류를 착용하고 인식구역에 들어가면 움직임을 포착하여 작동하게 되며, 여러 화면에 그 옷과 관련된 스타 화보 관련 정보 등이 출력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고안된 것이다.
큐빗은 체험자가 착용한 의류의 태그를 원거리에서 인식하여 디지털 월의 서버로 데이터를 전송하고 디지털 월이 작동하도록 하는 주요 기술을 맡았다. 큐빗 측은 나이키는 큐빗의 기술력과의 결합으로, 고객에게 오프라인의 체험과 디지털 기술을 융합한 디지털 체험이라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향후 나이키의 고객은 RFID 태그가 부착된 옷을 입고 인식구역에 들어서면 전면의 화면에 고객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고객에게 어울리는 옷이나, 비슷한 체형의 스타가 뜨는 등의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된다.
큐빗 김종우 대표는 “이번 구축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 RFID 시스템을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의 공동 인식 광고처럼 태그 정보에 맞는 콘텐츠 제공에 활용하여 다양한 분야에 적용, 국내 RFID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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