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미래부 ICT 유망기술 사업화 지원

  • 등록 2013.09.03 09:15:50
URL복사

미래부 ICT 유망기술 사업화 지원

미래창조과학부는 대학(원)생·연구원 등 젊은 인재들이 가지고 있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기술 중 글로벌 경쟁력이 있는 ICT 유망기술의 사업화 지원계획을 지난 8월 16일 공고했다.
이번 지원 사업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기술을 가진 개인에 대해 자유공모 방식으로 신청받아, 공정한 평가절차를 거쳐 사업화에 필요한 기술개발비(과제당 연간 최고 2억원을 2년간)를 지원하게 된다.
지원 가능 기술 분야는 SW, 이동통신, 디지털방송, 네트워크, U-컴퓨팅 등 산업기술분류표상 대분류인 정보통신 분야를 대상으로 하며, 정책수요에 따라 지원과제의 50% 이상을 소프트웨어 분야에 지원키로 했다. 이를 통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자는 신청기술의 사업화를 위하여 선정 통보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법인설립(창업) 절차를 완료해야 사업비 지원이 이루어진다.
미래부는 이번 지원대상이 신규 창업기업임을 고려하여 사업화가 성공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전문 창업기획사를 통한 맨토링·마케팅 지원, 기술·장비 등 애로 해소, 국내외 벤처캐피탈과 투자협력 네트워크 구축 지원 등 One-Stop으로 필요한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청서 접수는 9월 11일부터 9월 13일까지이며, 전담기관인 산업기술평가관리원 산업기술지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