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한국인터넷진흥원 / NFC 기반 생활밀착형 서비스 추진

  • 등록 2013.09.02 15:43:44
URL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 / NFC 기반 생활밀착형 서비스 추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연내 다양한 NFC 기반 생활밀접형 서비스 구축에 나선다. 진흥원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계획은 전시물 정보 안내 서비스, 울산광역시 버스 도착정보 안내 서비스, 택시 안심 귀가 서비스 등 대국민 실질적 서비스 이용 유도와 모바일 응용 서비스 개발 촉진 및 기반 구축 등이다.
전시물 정보 안내 서비스의 경우, NFC 스마트폰 이용자가 해당 전시물에 대한 상세 정보 확인이 가능한 NFC 태그를 제작 및 부착하는 데 주력한다. 이 사업은 특히, QR코드 등을 통한 전시물 정보 안내를 위해 구축한 콘텐츠와 연동하고, 철제 위 부착 등의 여건을 고려하여 제작된다. 이 서비스는 과천·대전·광주·대구·부산 지역 국립과학관과 서울시 산하 박물관·전시관 등에 지원된다.
울산광역시 버스 도착정보 안내 서비스는 울산 지역 버스정류소에서 버스 도착정보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NFC 태그 제작 및 부착 등이 추진된다. 이 서비스는 울산시가 운영하고 있는 버스정보시스템(BIS)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활용하고, NFC 기능이 없는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QR코드도 함께 제공된다.
택시 안심 귀가 서비스는 대중교통에 비해 상대적으로 범죄에 많이 노출된 택시를 대상으로 NFC 국민안전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NFC 태그를 제작하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서울·부산·대구·울산·청주 지역의 브랜드 택시를 대상으로 NFC 태그·케이스 장착할 예정이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