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현대중공업-KAIST 유망기술 연구 위해 손잡다

  • 등록 2013.08.05 10:56:29
URL복사

현대중공업-KAIST...유망기술 연구 위해 손잡다

현대중공업이 미래 신사업 발굴과 유망기 술 공동 연구를 위해 KAIST와 손잡고, ‘현대 중공업-KAIST EEWS 연구센터(이하 HK 연 구센터)’ 를 설립하기 위한 협약(MOU)을 체 결했다.
이를 통해 설립된 HK 연구센터는 양 기관 이 EEWS 분야의 원천기술을 공동으로 개발 하고 해당 기술의 사업화 모델을 형상화함으 로써 현대중공업의 미래 신사업을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될 예 정이다. 이를 위해 현대중공업은 HK 연구센 터에 향후 5년간 연구개발 비용과 연구센터 운영경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현대중공업 황시영 부사장 등 관 계자들은 EEWS 기획단을 방문해 공동개발 연구과제 선정을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는데, 이를 통해 ▲LNG 추진선박 ▲태양광 발전 ▲에너지 저장 ▲연료전지 ▲탄산가스 포집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연구를 진행하기로 KAIST와 합의했다.
한편, KAIST EEWS 기획단은 2009년에 설 립된 이래, 에너지, 환경, 물, 지속 가능한 성 장에 관한 문제 해결을 위해 첨단연구를 수행 해 왔다.
그 결과, 지난 5년 동안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 성과물을 24건 확보했고 매년 200여 명 의 관련 분야 석·박사급 연구 인력을 배출해 왔다. 그리고 이번 HK 연구센터설립과 산학 협력을 계기로, K A I ST E E W S 기획단은 EEWS의 첨단기술이 사업화될 수 있도록 기 업들과 지속적으로 밀접한 협력을 강화해 나 갈 방침이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