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중소기업청 하반기 중기 정책자금 지원계획 발표

  • 등록 2013.07.30 11:53:43
URL복사

중소기업청 하반기 중기 정책자금 지원계획 발표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 하반기 중소기업 정책자금 운용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하반기 운용계획에는 기술력이 우수한 중소기업이 보다 쉽게 정책자금을 활용할 수 있도록 특허담보 대출을 도입하고, 시설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기업당 대출한도를 30억원에서 45억원으로 대폭 높이는 한편, 글로벌 강소기업이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업종을 전환하는 사업전환기업은 70억원까지도 대출하는 등 지원을 획기적으로 확대하는 내용들을 담고 있다.
중기청은 이와 관련 ▲기술력 우수 중소기업이 특허를 사업화의 기반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특허권을 담보로 자금을 지원하는 ‘특허담보 직접대출’ 시범실시 ▲풀뿌리 제조업체의 생산성 제고를 위해서 소공인특화자금 대출한도를 2억원에서 5억원으로 대폭 확대 ▲중소기업 해외진출 역량 강화를 위해 글로벌 강소기업은 대출한도를 30억원에서 70억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중소기업의 원활한 구조조정 및 재기지원을 촉진시키기 위해 ▲일시적 경영애로자금 지원한도를 대폭 확대 ▲경쟁력 확보를 위해 업종을 전환하는 사업전환기업이 충분한 시설투자를 할 수 있도록 대출한도를 30억원에서 70억원으로 확대 ▲과거에 사업을 실패한 업종이 정책자금 지원제외 업종인 경우에도 재창업 업종이 지원대상 업종이면 재창업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