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SK텔레콤] 사물통신 보안 솔루션 시장 공략

  • 등록 2013.07.30 11:48:50
URL복사

[SK텔레콤] 사물통신 보안 솔루션 시장 공략

SK텔레콤은 최근 사물통신(이하 M2M) 모뎀에 VPN(Virtual Private Network, 가상사설망) 솔루션을 탑재한 M2M VPN 보안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국내 M2M 시장 활성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M2M VPN 보안 서비스는 단순 통신기능에 국한됐던 M2M 모뎀에 암호화된 데이터 전송을 가능케 하는 VPN솔루션을 탑재한 서비스이다.
SKT에 따르면 우선 기존 유선VPN 대비 큰 폭의 비용 절감이 예상된다. 기존 암호화된 데이터 전송을 위해 가상사설망인 VPN을 설치해 유선으로 연결해 왔는데 이 서비스로 대체할 경우, 회선 설치에 드는 비용이 50% 절감되며, 유지 보수 편의성이 크게 제고된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다양한 공공서비스에 대한 접근성 역시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그 동안 산간 및 도서 지역처럼 유선 설치가 용이하지 않은 곳에는 공공기관, 은행 등의 지점 설치가 어려워 국민들이 많은 불편을 호소해왔으나 M2M VPN 보안 서비스를 활용하면 이런 부담이 해소되어 각종 공공기관 업무, 은행 업무, 보험 업무 등 암호화된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공공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K텔레콤은 이번 'M2M VPN 보안' 서비스 런칭과 함께 금융, 보안경비, 환경 등 다양한 M2M사업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