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산업부]스마트 소형가전 명품화 추진

  • 등록 2013.07.30 11:43:34
URL복사

[산업부]스마트 소형가전 명품화 추진

스마트 소형가전 명품화 전략이 본격 가동될 전망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달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단기간 기업 성장이 가능한 산업 영역인 소형가전 분야 명품화를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
정부는 이를 위해 소형가전 분야 글로벌 전문기업이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R&D 및 사업화 지원, 비즈니스 모델 개발 지원, 인프라 구축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저가 중국산과 글로벌 브랜드 제품 간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아이디어 제품 위주로 글로벌 기업과의 기술 공유, 홈쇼핑 협업 등 기술개발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소비자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연내 상품기획, 2014년 기술개발 등 사업화 전과정을 지원하는 한편 식품, 의류 등 생활기반 서비스 업체와 가전업체를 연계한 이업종 생활가전 유통망도 숍인숍 형태로 확충한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국내외 소비자 풀을 구성하여 현지형 콘셉트 개발을 위한 상품기획 및 피드백 제공, 전문가와 애로기술 업체 간 연결 지원 등 인프라를 구축한다.
산업부는 이와 관련 산학연관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달 17일 소형가전 경쟁력 지원을 위한 정책 세미나를 개최했다. 산업부 허남용 정책관은 소형가전이 개도국 성장, 독신가구 증대 등에 힘입어 향후 지속성장이 가능한 분야로 다품종 소량생산과 시장트렌드에 민감한 특징을 지닌 만큼 중소기업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산업 영역이라고 말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