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자일링스, 울트라스케일 ASIC 클래스 프로그래머블 아키텍처 공개

  • 등록 2013.07.29 17:43:03
URL복사

자일링스, 울트라스케일 ASIC 클래스 프로그래머블 아키텍처 공개

자일링스는 최근 20나노 디바이스와 PLD 업계 최초로 20나노 올 프로그래머블 디바이스 개발을 완료했다. 또한 업계 최초의 ASIC 클래스 프로그래머블 아키텍처인 울트라스케일(UltraScale)도 함께 선보였다.
울트라스케일 아키텍처는 20나노 평면부터 16나노를 거쳐 핀펫 기술 너머까지, 모놀리식부터 3D IC까지 이르는 단계까지 확장되도록 개발됐다.
이 아키텍처는 총 시스템 스루풋과 레이턴시의 확장에 가해지는 한계들을 처리할 뿐만 아니라, 고급 노드에서의 칩 성능, 인터커넥터에서 가장 큰 문제인 병목현상도 처리하고 있다.
혁신적인 아키텍처 방식은 전체 라인 레이트에서 스마트 공정으로 초당 수 백 기가비트 레벨의 시스템 성능 관리와 테라비트와 테라플롭까지의 확장이 필요하다.
각 트랜지스터나 시스템 블록의 성능을 증가시키거나 시스템 내 블록의 수를 확대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통신, 클록킹, 크리티컬 경로, 인터커넥터를 근본적으로 개선하여 방대한 데이터 흐름 및 실시간 패킷, DSP, 이미지 프로세싱 등을 처리해야 한다.
울트라스케일 아키텍처는 올 프로그래머블 아키텍처에서 최신 ASIC 기법을 적용하여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있다.
자일링스의 CEO 모쉬 가브리엘로브는 “자일링스는 업계 최초의 20나노 개발 완료, 최초의 ASIC 클래스 울트라스케일 아키텍처, 최초의 SoC 강도 비바도 디자인 수트, 지속적으로 확장 중인 IP, C, 스마터 시스템을 위한 ARM 프로세서 기반 솔루션 등을 통해 다시 한 번 PLD 산업의 가치와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