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산업동향

[델켐] 제2회 세계 캠 경진대회 개최

  • 등록 2014.02.28 11:50:37
URL복사

[델켐] 제2회 세계 캠 경진대회 개최


제2회 세계 캠 경진대회 결선이 영국 버밍험 델켐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한국, 중국, 러시아, 대만 등의 국가에서 본선을 거친 참가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치열한 경쟁을 펼쳤으며, 한국 학생들이 준우승 및 3등을 차지하는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김정아 기자 (prmoed@hellot.net)



델켐이 주체하는 제2회 세계 캠 경진대회가 많은 관심 속에 뜻깊은 성과를 남기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보다 더욱 열띤 경쟁 속에 개최되었으며, 대회에 대한 관심도가 날로 높아지고 참가자들의 수준도 더욱 향상된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한국 학생들은 지난 1회 대회에 이어, 이번 대회에서도 준우승 및 3등을 차지하는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한국의 뛰어난 기술력을 다시 한번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한편 지난해에는 한국에 밀려 입상자를 배출하지 못했던 중국은 자국 내에서 핵심 제조기술인 CAM 활용기술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공업고등학교뿐 아니라 유명 종합대학교에서도 적극적인 교육을 시행하여 대회 참여라는 좋은 결과를 이끌어냈다. 앞으로 한국도 중국, 대만 등과의 경쟁체제에서 제조기술 우위를 확실히 유지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요구를 수용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인재 양성이 중요하며, 실무실력을 보유한 지도자 양성에도 노력을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 지난해 우승에 이어 올해 준우승 차지

간발의 차이로 준우승을 수상한 이원준 학생은 한국폴리텍대학교 정수캠퍼스의 졸업반으로 PowerMILL3축실무능력 2급 자격증 소지자이다. 국내 캠 경진대회에서는 이미 우승을 차지한 CAM 활용 면에서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학생이다. 또한 3등을 수상한 변현근 학생은 전북인력개발원 소속으로, 마찬가지로 PowerMILL3축실무능력 2급 자격증 소지자이자 국내 캠 경진대회 준우승을 차지한 실력파 학생이다.
이번 경진 대회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PowerMILL을 이용한 고속가공 모델 프로젝트를 주제로 과제를 수행했다. 이 과제는 학생들에게 제공된 추천 가공조건 값을 참고로 하여 작업하라는 전제 하에 진행되었다.
델켐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참가자들의 수상 여부에 관계없이 항공 및 숙식 비용을 모두 무료로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영국 주요 관광지 투어 및 산업현장 방문 혜택을 제공했다. 영국델켐과 한국델켐은 가공기술과 제조업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장기적인 투자의 관점으로 큰 비용을 들여 매년 대규모의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한편 2014년 캠 경진대회 국내 본선은 8월 30일 개최될 예정이고, 예년과 마찬가지로 PowerMILL3축실무능력 2급 이상 자격증 소지자에 한해 참가가 가능하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