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함수미 기자 |
엘브이에스(LVS)가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SmartFactory+AutomationWorld 2021)’에서 광범위한 종류의 다양한 형태를 갖춘 조명을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은 9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엘브이에스는 조명 및 조명 컨트롤러 제작 기업으로,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며 사용자 주문 제품을 출시해왔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Custom-Made Service(주문제작 서비스)’를 위한 제반적 시스템을 갖추게 되었다. 직사광-원형조명, 직사광 원형-Low Angle 조명, 직사광 바조명, 면발광 원형조명, 면발광-원형 사각형 Low Angle 조명, 돔형 무영조명, 면발광-플랫조명, 돔 형태의 다이렉트 조명, 면발광-동축조명 등 다양한 용도에 사용될 수 있는 맞춤형 조명을 보유하고 있다.
용도를 간단히 살펴보면 직사광-원형조명은 고밀도의 광량을 통한 확실한 검사를 가능하게 해주며, 직사광 바조명은 고밀도의 컴팩트한 조명, 돔형 무영조명은 곡면 상태의 광택 물체 검사 등에 적합하다.
한편 첨단,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뉴딜의 미래(The Future of Digital New Deal)’라는 주제 하에 약 500개사 스마트공장, 머신비전, 자동화 기업이 참가하여 1,800개 부스에서 최신 스마트 제조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