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김진희 기자 |
넥스버가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SmartFactory+AutomationWorld 2021)’에서 Sony IMX990이 탑재된 Goldeye G-130 TEC1 카메라와 AI엣지 플랫폼인 'Nuvo-8208GC' 등을 전시했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은 9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서울 코엑스 전관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넥스버가 이번에 선보인 Sony IMX990이 탑재된 Goldeye G-130 TEC1 카메라는 1.3MP 해상도에서 94fps을 지원하여 400nm에서 1700nm의 스펙트럼을 볼 수있는 Visible – SWIR카메라다.
표준화된 GigE, Camera Link 인터페이스를 적용하고 I/O제어가 가능해 다른 시스템 구성 요소와의 동기화가 가능하다. 통합된 센서 냉각 및 여러가지 온보드 이미지 후처리를 통해 타사 대비 뛰어난 이미지 성능을 구현한다.
이와함께 전시된 Nuvo-8208GC는 산업용 등급의 강력한 설계와 MIL-STD-810G(충격, 진동방지인증)을 갖춘 견고한 엣지 AI플랫폼이다. 하이엔드급 Nvidia그래픽 카드를 듀얼로 장착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이제품은 자율주행 객체인식, 비전검사, AI보안, 가상현실, AI헬스케어, 군용설계의 목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Nuvo-8208GC는 8-48V의 광대역 DC입력을 수용하고 2개의 250W Nvidia GPU의 대용량 전력을 처리할 수 있는 전력 공급 설계를 갖추고 있으며 차량 배터리와 연계하여 자동차의 전력 시스템을 통해 직접 전원을 공급하는 것이 가능하다.
넥스버는 다년간 Vision Component에 경험을 가진 전문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카메라, 광학계 및 Vision 핵심 부품들을 고객의 요구에 맞춰 컨설팅하여 공급하고 있다.
독일 Allied Vision의 국내 총판으로써 디스플레이(OLED, LCD), 반도체, 2차 전지, PCB, 자동차 부품검사, AOI(Automated Optical Inspection), 측정 및 Alignment 등 다양한 머신비전 애플리케이션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한편 첨단,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뉴딜의 미래(The Future of Digital New Deal)’라는 주제 하에 약 500개사 스마트공장, 머신비전, 자동화 기업이 참가하여 1,800개 부스에서 최신 스마트 제조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이밖에도, 산업단지특별관, 미래 스마트제조 주제관이 참관객들을 맞이하며, 2021 산업 디지털 전환 컨퍼런스를 비롯해 머신비전기술 세미나 등 200개 전문 컨퍼런스 세션이 마련되며, 글로벌 ESG포럼이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