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김진희 기자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하 TIPA)은 ‘21년 소재부품장비 전략협력 기술개발사업(이하 전략협력R&D) 중 1단계 과정인 ‵R&D 공동기획′ 과제를 수행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소재·부품·장비 분야(이하 소부장 분야) 중소기업이 대학・연구기관들이 보유한 기술・인프라・인력을 기업의 기술개발 과정에 자유롭게 활용하고, 상호 간 협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금년도에 신설된 사업이다.
1단계 ‵R&D 공동기획′과제를 수행할 중소기업은 30개 내외로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업은 2개월간 운영기관과 공동으로 2단계(전략협력 R&D) 과정에 지원하기 위한 기술개발을 기획하게 된다.
중소기업・운영기관 간 ’R&D 공동기획‘이 완료되면 기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전략협력 R&D(최대 3년, 12억원)를 수행할 중소기업 20개 사를 최종 선정하게 된다.
TIPA 이재홍 원장은 “산・학・연 협력체계를 견고하게 다져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을 제고하는 것이 소부장 산업의 신속한 기술자립 실현을 위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청은 8월 4일(화)부터 8월 23일(월) 18시까지 20일간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