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제어] 인터뷰/"MSC 운영 통한 경쟁력 강화로 글로벌 시장 입지 더욱 다지겠다"

2012.06.01 20:42:43

INTERVIEW_맥슨모터 오이겐 엘미거 CEO

"MSC 운영 통한 경쟁력 강화로 글로벌 시장 입지 더욱 다지겠다"

스위스 Sachseln에 본사를 두고 있는 맥슨모터는 전 세계 40여 개국의 지사와 판매망을 통해 매년 5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한국 내 합작법인인 맥슨모터 코리아 또한 두 자리 수 성장을 거듭하며 글로벌 성장을 이끌었다. 맥슨모터는 특히 지난 2007년 맥슨서비스센터(MSC)를 한국에 설립함으로써 한국은 물론 아시아지역의 고객을 대상으로 샘플 조립과 품질 관련 기술지원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시아지역과 한국 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국을 방문한 맥슨모터 오이겐 엘미거 CEO를 만나 모션제어 시장 전망과 전략을 들어봤다.

임근난 기자 (fa@hellot.net)


Q.올해 한국 모션제어 시장 전망을 어떻게 보십니까?
A.전 세계적으로 저성장, 긴축재정등 글로벌 경제에 부정적인 요소가 여전히 상존하고 있는 상황에서 수출을 핵심동력으로 삼고 있는 한국 또한 이러한 영향에서예외는아닐것으로생각합니다.하지만 이머징 마켓을 중심으로 고효율 고성능 모션제어 제품에 대한 시장수요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맥슨모터의 고객들은 더욱더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Q.매출을 견인할 주력 산업으로는어떤 분야를 염두에 두고 있는지요?
A.최근 반세기 동안 한국이 이끌어낸 산업 성과는 경이롭습니다. 가격 경쟁력과 속도 경쟁력, 뛰어난 생산능력을 바탕으로 큰 성과를 내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여러 핵심 시장에서 많은 한국기업이혁신적인기술력을자랑하고있습니다.특히 의료, 정밀산업 장비, 자동차 분야 등을 꼽을 수 있는데 맥슨모터는 이러한 혁신적인 신기술에 자사의 드라이브 시스템이 폭넓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Q.맥슨모터의경쟁력은어떻습니까?

A.고객의 경쟁력이 바로 맥슨모터의 경쟁력입니다. 전 세계 다양한 시장과 다양한 고객의 요구 사항들이 맥슨모터를 세계 최고 수준의 드라이브 시스템 기업으로 만든 토대였습니다. 맥슨모터는 매년 12,000 종의 표준 제품
뿐만 아니라, 고객 맞춤형 제품을 개발생산하고 있으며 모든 과정에 맥슨의 혁신적인 역량이 녹아있습니다.

Q.아시아지역 고객을 위해 MSC(맥슨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MSC의 역할과 기대에 대해서 말씀해 주십시오.
A.맥슨서비스센터는 아시아지역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07년 한국에 설립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부품을 미
리 확보함으로써 이전과 차별화된 신속한 고객 서비스가 가능해졌습니다. 머지않아 아시아 고객들은 맥슨모터의 모든 표준 제품에 대해 빨라진 샘플 납기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맥슨모터는 이를 위해 한국 엔지니어들에게 오랜 훈련기간을 거쳐 교육을실시했으며 스위스 본사와 동일한 장비
및 품질관리 시스템을 한국에 도입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지원과투자를 통해 명실공히 업계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링 역량을 발휘하도록 할계획입니다.

Q.최근 새롭게 추가된 제품과 그 특징은 어떻습니까?
A.최근 신제품으로는 고출력, MILE엔코더형의‘EC 60 flat’이 있습니다. 이제품은 다양한 분야에서 이상적인 드라
이브로 인정받고 있는데요, 최대319mNm의공칭토크, 반복구동의 다이내믹한 위치 제어와 견고함, 보호등급 IP
54, 외부 환경에 간섭을 거의 받지 않는 특징 등을 갖췄습니다. 또한 배터리 구동용 모바일과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도 최적화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긴 수명 시간과 큰 레이디얼 부하로 유량 가변형 밸브, 신장 투석 시스템 및 원심분리기등에적용할수있습니다.
이 외에도 맥슨모터의 차세대 서보제어기 중 처음으로 출시된‘ESCON36/2 DC’는 더욱 향상된 크기와 성능
비, 사용자 중심의 편리함과 보호 기능을 두루 갖추어 최신 드라이브 기술을집약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특히, 적정 모터 전류/토크 제어에 대한 대역폭 증가로 뛰어난 제어 특성을 가지면서 매우 빠른 디지털 전류제어가 가능합니다.

Q.올해 매출 목표와 성장 기대를 말씀해주십시오.

A.맥슨모터는 전 세계 40여 개국의 지사와 판매망을 통해 매년 약 5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의료·
반도체·패널·항공·군수·자동차·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 널리 적용되고있어, 각 핵심 시장의 성장과 함께 현재
성장 모멘텀을 꾸준히 가져갈 수 있을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의 고효율을 강조하는 녹색성장 관련 산업을 주의 깊게 보고 있습니다. 최근 10년간 꾸준한 성장을 보인 한국에서 맥슨모터의 적용 분야가 더욱 넓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Q.매출 극대화를 위한 영업전략을말씀해주십시오.

A.융합을 앞세운 급변화 하는 자동화 기술의 트렌드가 말해주듯이, 모션제어 분야 또한 항상 최신의 기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제품을 끊임없이 요구하고 있습니다. 최근 신제품들의 경향은 이러한 다변화된 시장의 요구에 완벽히 대응하면서 고효율, 고신뢰성, 고성능과 함께 더욱 콤팩트한 사이즈까지 갖춰야합니다.
맥슨모터는 세계 최고 수준의 RnD조직과 축적된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정확하고 빠르게 최고의 드라이브 제품을
공급해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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