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일기연이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5(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5, 이하 AW 2025)’에 참가해 AI 비전과 협동 로봇 기반의 솔루션 inno-eye를 선보였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5은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3월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일간 코엑스 전시장 전관에서 개최되며, 올해는 50여 개 기업이 2200여 부스 규모로 참여했다.
동일기연이 이번 AW 2025에서 선보인 AI비전과 협동로봇 기반 솔루션 inno-eye는 AI 기반 이미지 분석을 활용한 도면 비교검사로, 협동 로봇을 통한 유연한 검사 자동화를 추구한다. 부품 및 조립 공정에서 정밀 품질 관리는 물론 다양한 크기와 형상의 제품 검사 역시 가능하다.
한편, 동일기연은 각종 전자제품 및 장비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EMC 부품을 제공한다. 대기 환경 모니터링, 대기 중 이물 제거 및 정화를 위한 다양한 제품 제공뿐만 아니라 가정, 공공시설 및 제조현장 등에 최적화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압전세라믹 기술을 기반으로 동일기연의 완제품에 적용되는 압전세라믹 소재와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토메이션월드 최재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