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사곤 에셋 라이프사이클 인텔리전스 사업부의 HxGN EAM이 분석기관 Verdantix의 ‘그린 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설비자산 관리 소프트웨어 2024’ 보고서에서 엔터프라이즈 설비자산 관리(EAM) 솔루션 분야 리더로 선정됐다.
Verdantix는 이번 선정에서 14개 EAM 공급업체에 대해 151개 항목으로 구성된 설문지와 수시간 동안 진행한 공급업체 라이브 데모, 그리고 12명 이상의 EAM 솔루션 사용자 인터뷰를 기반으로 철저히 평가했다. 특히 동종 솔루션을 제공하는 공급업체들에 대한 객관적인 증거 기반 평가를 위한 Verdantix만의 독자적인 그린 쿼드런트(Green Quadrant) 방법론을 적용했다.
또한 Verdantix는 EAM 솔루션 시장에 대한 포괄적인 분석의 일환으로 실시한 전 세계 304명의 운영 우수성 의사결정권자에 대한 광범위한 설문조사 데이터도 함께 반영했다. 그 결과 헥사곤 HxGN EAM은 업계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마켓 리더로서 입지를 강화했다.
HxGN EAM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배포 옵션, 배포 환경 부문에서 만점(3.0/3.0)을 받았다. 플랫폼 상호 운용성 및 통합에서도 두 번째로 높은 점수(2.8/3.0)를 획득해 통합 기능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24년 2월 출시된 HxGN EAM 데이터브리지 프로(Databridge Pro)는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시스템과 원활한 통합을 통해 데이터 흐름과 운영 효율성을 향상한다.
헥사곤의 데이터 관리 기능 또한 높은 인정을 받았다. 데이터 관리 기능으로 기업이 설비자산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활용해 의사 결정과 성과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HxGN EAM은 16개 기술 및 기능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인프라 및 운송, 광산 및 철강, 석유 및 가스, 전력 공공시설 산업분야 기업들이 HxGN EAM을 도입했다.
헥사곤 에셋 라이프사이클 인텔리전스 사업부 EAM 포트폴리오 전략 담당 부사장인 톰 커츠는 “Verdantix 그린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엔터프라이즈 설비자산 관리 솔루션 분야 리더로 선정돼 큰 영광”이라며 “이번 평가 결과는 고객사에서 운영 및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는 EAM 솔루션을 흔들림 없이 제공하려는 헥사곤 노력에 대한 인정”이라고 말했다.
커츠 부사장은 이어 “헥사곤의 목표는 업계 도전과제에 맞춰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데 있다”며 “이에 고객 경험을 크게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한 EAM 개선 사항들을 곧 출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오토메이션월드 이은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