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 태블릿, 이더넷 스위치 등 산업용 제품군 총망라
“최첨단 방위·항공우주 시스템에 최적화된 성능 갖춰”
어드밴텍이 이달 2일부터 충남 계룡시 소재 국군통합기지 계룡대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국제 방위산업전시회(KADEX 2024)’ 전시장에 방위 산업에 특화된 솔루션을 공개했다.
어드밴텍 부스에 전시된 제품은 PC, 태블릿, 이더넷 스위치 등 군용 등급 기반의 산업용 AIoT 라인업이다. 해당 제품군은 안정성·내구성·견고성 등이 요구되는 군용 표준 테스트를 통과했다. 어드밴텍 측에 따르면 전력·신호·성능 등 군사 작전 내 혹독한 환경에서 활용 가능한 군용 인증 라인업으로, 최대 10년 이상 장기 공급이 가능하다.
어드밴텍은 이번 전시장에서 방위 및 항공전자 솔루션 업체의 제품군 도입 사례를 선보였다. 구체적으로 헬리콥터 콘솔 시스템에 탑재된 고성능 컴퓨터 온 모듈(COM) 적용 레퍼런스를 소개했다. 작동 온도 최적화 및 초고성능 컴퓨팅 기능을 실현한 사례다. 해당 업체는 이 기술을 통해 고급 센서 관리, 비디오 분석, 임무 기록 등 지도 기반 운영자 인터페이스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고 있다.
김정연 어드밴텍 이사는 이 자리에서 특히 자사 DDR5 SQRAM을 강조했다. 그는 “어드밴텍 DDR5 SQRAM은 –40~85°C의 광범위한 온도를 소화하는 제품”이라며 “사이트 필(Side Fill), 컨포멀 코팅(Conformal Coating) 기술을 적용해 항공우주 분야 인프라에도 활약 가능한 유망 솔루션”이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어드밴텍의 고성능 컴퓨팅 솔루션은 최첨단 방위·항공우주 시스템에 새로운 미래를 제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방위·항공우주 분야 신규 고객을 지속 발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토메이션월드 김승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