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솔루션즈가(구 한국델켐)가 지난 10월 20일 IT업계 리더 및 관계자 800여명이 참석한 ‘제30회 유저그룹컨퍼런스’를 개최했다.
3년 만에 개최된 유저그룹컨퍼런스는 4개의 자체 세션과 2개의 외부 초청 강연이 마련됐으며, 스폰서 업체들의 전시 부스도 운영됐다.
HD솔루션즈 양승일 대표이사는 ‘The Game Changer’라는 내용을 주제로 고객의 목표를 이해하고, 공급자로서 고객과 함께 한다는 포부를 보였으며, 제조 프로세스의 혁신을 위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라인업을 공개했다.
양 대표는 “솔루션 공급업체는 고객분들이 어떤 목표를 향해가고 있는지 정확히 알고 그에 맞는 수단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고객이 사업상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면 솔루션 전문가로서의 지식과 통찰력으로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할 수도 있어야 한다”며 고객 중심 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주한영국대사관 Tony Clemson 상무참사관이 참가하여 코로나가 끝난 후 다시 열리게 된 유저그룹컨퍼런스에 대한 축하와, 한국과 영국의 지속적 교류를 통한 제조업의 발전을 기원하는 축사가 있었다.
이어 영국의 NCG CAM SOLUTIONS LTD.의 Sales & Marketing Director Estelle Dunsmuir는 ‘Introduction to NCG’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Estelle Dunsmuir는 “HD솔루션즈는 전문성을 갖춘 솔루션 공급업체로서 오직 HD솔루션즈 만이 한국에 NCG CAM을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HD솔루션즈의 손진성 상무는 급변하는 제조업계의 상황과 거기에 발맞추어 준비하는 HD솔루션즈의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서 발표했다
이후에는 HD솔루션즈의 이성준이사가 최적의 금형가공을 지원하는 솔루션: ZWCAD + NCG CAM에 대해서 발표했으며, HD솔루션즈의 이다운 수석 컨설턴트는 ESPRIT과 HD-Fusion을 이용한 부품가공을 위한 자동화 솔루션을 소개했다
계속해서 HD솔루션즈의 조병진 책임 컨설턴트가 사출성형해석 자동화 솔루션 HD-Mflow에 관한 내용을 다뤘고, HD솔루션즈 구본민 이사는 제조 공정 관리 솔루션 구축전략 HD-MES에 대해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또한,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이상진 본부장과 유니티코리아의 문선균 매니저의 외부 초청 강의도 진행됐다
한편, 행사장에서는 스폰서 협약을 맺은 국성인터내셔널, 헥사곤, 저스티스코리아(HP), 동양마그닉스, ZWCAD코리아, 마르포스 등 국내 협력 업체들이 전시부스를 운영하며 고객을 맞이했다
오토메이션월드 임근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