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a는 산업자동화 전시회인 오토메이션 타이페이 2022에서 최신 TSN(Time-Sensitive Networking, 시간 민감형 네트워킹) 솔루션의 발전 사항과 단일 통합 네트워크를 위한 TSN 에코시스템에 대해 여러 혁신 성과를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Moxa는 이번 발표를 통해 최근 TSN 에코시스템에서 공동으로 개발한 데모로 산업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는 새로운 발전 경로와 가능성을 제시했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예측유지보수를 보다 용이하게 만드는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자동화 아키텍처를 지원하는 표준 이더넷으로 나아가기 위한 고성능의 등시성 네트워크와 보다 간단하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구조를 선보였다.
Moxa는 고성능의 등시성 네트워크와 보다 간단하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구조를 선보였는데, 이는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자동화 아키텍처를 지원하는 표준 이더넷을 통해 예측 유지 보수를 보다 용이하게 만든다.
칩 제조업체와 장치 제조업체, 솔루션 공급업체, 최종 사용자 및 산업 협회 등으로 구성된 TSN 에코시스템은 협력을 통해 최근 비약적인 발전 성과를 거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Moxa는 CLPA(CC-Link Partner Association)의 CC-Link IE TSN과 TSN 기반 PROFINET(PROFINET CC-D) 및 OPC UA FX 등과 같은 프로토콜 및 장치를 비롯해 새로운 성장과 차별화의 가능성을 제시하는 TSN 솔루션을 육성하고 있다.
이러한 협력은 모든 유형의 트래픽이 공존할 수 있는 진정한 통합 및 고성능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Moxa의 글로벌 TSN 이니셔티브 프로젝트 책임자인 잭 린은 "통합 TSN 네트워크의 궁극적인 목표는 중단 없는 운영을 위해 빠르고, 결정적이며, 안정적인 통신을 달성하는 것"이라며 "Moxa는 통합 산업용 이더넷 인프라를 기반으로 표준 이더넷과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간의 격차를 해소하고, 현장의 결정론적 종단간 네트워킹 및 프로세스 자동화를 촉진하기 위해 주요 업계 관계자들과 협력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토메이션월드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