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솔루션즈(대표 양승일)는 지난 17일 헥사곤의 CAM 소프트웨어 ‘ESPIRIT’에 대한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존 금형시장을 타깃으로 HD솔루션즈가 제공하던 CAM과 달리 Espirit은 보다 다양한 가공 시장에 중점을 뒀다.
밀링, 복합가공기/자동선반, CNC선반, 와이어 EDM 가공이 가능하며 독립된 모듈 구성을 통한, 기존 설비에 맞추어 필요한 모듈만 도입이 가능하다. 또한, 향후 설비를 신설했을 때에는 필요에 따라서 모듈을 추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ESPRIT은 대형 갠트리 기계에서 스위스 소형 선반까지, 2축에서 5축까지의 가공 공정, 의료에서 항공 우주 및 기타 시장까지 모든 유형의 기계를 포괄하는 모든 CNC 기계 구성을 지원한다.
ESPRIT의 또 다른 장점은, CNC의 디지털 트윈을 사용한 프로그래밍 프로세스의 단순화로 편집 없이 G 코드를 제공한다. 또한 가공 응용 분야를 위한 맞춤형 자동화 솔루션으로서, 업체별로 상이한 워크플로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협약과 HD솔루션즈의 제품 라인업을 통해서 HD솔루션즈와 헥사곤은 CAM/CAD 시장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HD솔루션즈 관계자는 “오는 10월 20일 수원메쎄에서 ‘제30회 유저 그룹 컨퍼런스를 개최하며 제품 데모와 함께 더 상세하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토메이션월드 임근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