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함수미 기자 |
코어에이아이와 엔비디아는 기업을 위한 대화형 AI 기반 플랫폼 및 솔루션의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협력한다. 이를 위해 코어에이아이는 엔비디아로부터 추가 투자를 받아 시리즈 C 펀딩 라운드를 연장해 총 7350만 달러를 확보했다.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의 참여 및 지원 여부가 글로벌 비즈니스 경영에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고객 센터는 긴 대기 시간, 과부하 된 상담원, 상황별 부정확한 응답으로 인해 발신자 이탈이 증가하고 있어, 결과적으로 전반적인 고객 경험을 저하하고 만족도 및 고객 경험 또는 CX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일반적으로 신규 고객의 확보가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보다 5배 이상 많은 비용이 투자되는 상황에서 상당한 고객 이탈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해야 한다.
코어에이아이는 고객 이탈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 및 고객 센터 상담사 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해 엔비디아와 협력한다.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와 엔비디아의 대화형 AI프레임워크인 리바가 통합된다. 리바는 음성 인식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10억 페이지 이상의 텍스트, 6만 시간 이상의 음성 데이터를 학습해 왔다.
코어에이아이와의 통합을 통해 엔비디아의 우수한 GPU성능을 기반으로 고객의 음성 기반 문의에 정확하고, 신속한 응답 제공이 가능하다.
이 전략적 제휴를 통해 코어에이아이는 자연어 처리 기술에서 혁신적인 리더십을 발휘하고, 엔비디아는 그동안 개발해 왔던 음성 데이터의 텍스트 전환, 자연어 구문 분석 및 텍스트의 음성 변환 등에 있어 혁신적인 발전이 가능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코어에이아이의 SaaS 또는 온프레미스 솔루션은 기존에 지원해 왔던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Nuance 외에 엔비디아의 리바를 추가해 STT, TTS 엔진 선택 시 고객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 더불어 엔비디아의 우수한 GPU 성능으로 TCO를 절감시키는 효과가 있다.
코어에이아이의 설립자이자 CEO인 라지 코네루는 “양사의 협력으로 고객과 상담원을 위한 고객 센터 경험을 최적화하여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비즈니스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하며, “이번 협력으로 기업 고객들이 대화형 AI 모듈을 활용하여 고객 및 내부 인력 활용 애플리케이션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고의 지원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