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함수미 기자 |

▲ 유통산업의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스마트리테일위크 박람회가 개최했다. (사진 : 헬로티)
디지털 뉴딜 시대 유통산업의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스마트리테일위크 박람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스마트리테일위크는 소상공인 디지털 뉴딜 시대로 전환을 위한 스마트상점엑스포와 국내외 유통산업의 트렌드를 보여줄 수 있는 스마트리테일엑스포와 리테일컨퍼런스로 이루어진 국내 유일 유통산업 박람회다.
스마트리테일엑스포는 디지털 뉴딜 시대의 스마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유통산업 전문 전시회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 언택트 산업 전문지식과 트렌드를 공유하고 미래 방향을 모색한다.
스마트상점엑스포는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선보이는 비즈니스 장이다. 정부는 디지털 뉴딜 정책에 따라 2025년까지 10만 개의 스마트상점 육성을 추진하고 있다.
소상공인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스마트상점은 필수 영역이다. 이번 스마트상점엑스포에서는 소상공인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살펴볼 수 있다.
이외에도 스마트리테일 핵심전략을 살펴볼 수 있는 컨퍼런스와 스마트 리테일 쇼룸, 비즈니스 상담회 등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개최돼 참가기업과 관람객에게 산업 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