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함수미 기자 |
건솔루션이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3회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SMATEC 2021)에 참가해 스마트 제조업을 위한 솔루션을 선보였다.
건솔루션은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Smart Factory System은 중소 제조기업 생산 시스템을 스마트 공장 운영환경로 변화할 수 있게 도와준다. 기존 생산시스템에서 일어나는 단납기와 불량 발생, 낮은 가동률과 비효율적인 작업배치 등 고질적인 문제점을 개선시켜준다.
건솔루션의 G-CAP는 실시간 생산설비정보 데이터 수집을 통한 생산현황관리, 생산계획수립을 위한 정보, 설비예지보전을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설비로부터 온라인 네트워크를 활용한 실시간 생산데이터 수집 및 관리로 공정 모니터링을 도와준다.
Gx-MES는 수주부터 최종 제품 완성까지 생산활동을 최적화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주는 솔루션이다. MESA 국제표준 ISA-95를 반영해 개발한 Gx-MES는 중소 제조 기업을 대상으로 공급되고 있다. 특히 금형, 가공, 항공부품, 프레스, 사출, 자동차부품 제조업에 최적화된 통합생산관리 Package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SMATEC 2021은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는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 전시회다. 스마트제조, 디지털가공, 로보틱스, 스마트센서, 3D프린팅, 디지털 트윈 등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주요 기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한눈에 살펴보고 경험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