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함수미 기자 |
비젠트로가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SMATEC 2021)에서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IoT Platform을 선보였다.
비젠트로의 디지털플랫폼은 일반적인 제조환경에 지능화된 디바이스를 연결한 후 데이터 수집, 분석 및 시각화하여 제조 공정 및 설비 운영상의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해 설비 운영 및 제품 품질 향상을 가능하게 하는 Intelligent Platform이다.
이번 전시회에 선보인 UNIERP는 제조 공장의 스마트 공장화를 위한 중소·중견 기업용 ERP 솔루션이다.
ICT 기술 기반으로 UNIERP 자체 Framework를 구현해 확장성이 우수하고 사용자 편의성 및 분석 기능을 강화한 사용자 중심의 솔루션이다. 또한 엑셀도 호환 가능해 업무 과정에서 요구되는 각종 문서가 접근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UNIMES는 주문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생산 공정 전반에 걸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분석자료로 제공한다. 생산 현장의 작업자를 고려해 터치 모니터 등 사용자가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인프라로 구현했다.
비젠트로는 기업의 경영 현황 추세 파악 및 전략 수립을 위한 UNIBI도 선보였다. UNIBI는 ERP 및 Leagacy 데이터를 주제별로 통합 구성해 경영진을 위한 경영정보와 실무자를 위한 분석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SMATEC 2021은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는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 전시회다. 스마트제조, 디지털가공, 로보틱스, 스마트센서, 3D프린팅, 디지털 트윈 등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주요 기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한눈에 살펴보고 경험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