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서재창 기자 |
높은 공정 비용과 품질 기준 두 가지 모두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효율적인 자동화 솔루션이 필요하다. 자동화의 핵심인 랜덤 빈피킹이 바로 그 해답이다. 이스라비젼의 빈피킹 센서는 뛰어난 정확도와 0.5초 미만의 매우 짧은 스캔 속도를 제공한다.
PowerPICK3D 센서는 4개의 카메라가 탑재돼 있어 다양한 각도에서 컨테이너의 내용물을 스캔하는 쿼드 카메라 기술을 사용한다. 따라서 복잡한 형상을 가진 대상품 및 광택 재질의 대상물에도 형상이나 재료에 관계없이 높은 품질의 포인트 클라우드를 정확하게 생성한다.
CAD 모델과 비교해 픽킹할 대상품을 감지할 뿐 아니라 CAD가 없는 대상물 피킹 시에는 대상물 스캔으로 CAD 자체 생성을 통해 최적화된 픽킹 순서와 경로를 자동으로 생성한다. 충돌 없는 로봇 경로 계산은 짧은 시간 안에 안정적인 작동이 가능하다.
PowerPICK3D 센서는 모듈식으로 확장 가능한 다중 센서 설계로 2개의 센서가 2개의 빈을 연속적으로 스캔한다. 결과적으로 두 개의 컨테이너를 비우는 데 로봇 1대만 있으면 충분하다. 첫 번째 컨테이너의 빈피킹 작업 완료 후 두 번째 컨테이너를 바로 작업할 수 있어 불필요하게 생산을 중단할 필요가 없다.
이 센서는 7축 그리퍼 디자인도 반영하도록 설계됐다. 복잡한 형상의 대상물을 빈 코너에 위치한 최종 제품까지 완벽히 피킹하기 위해 7축 그리퍼를 사용할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추가로 신규 적용된 소프트웨어 기능으로는 빈 자체를 감지해 빈의 위치가 변경되거나 빈 자체의 변형에도 문제없이 대상물을 픽킹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멀티픽 기능은 단 한 번의 스캔으로 추가 스캔없이 대상물을 기존 스캔 결과를 활용해 여러 대상물을 피킹할 수 있어 싸이클 타임을 획기적으로 줄인다.
경보시스템은 스캔 중에 알 수 없는 대상물이 감지되면 가동 중단없이 경보를 울린다. 이러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능을 활용할 경우 분당 60개를 피킹하는 솔루션이 제공된다.
PowerPICK3D 센서는 설치도 간편하다. Touch & Automate 시스템인 이 제품은 모든 로봇 브랜드 및 표준 통신 인터페이스와 호환이 가능하고 단 몇 시간 안에 공정에 적용된다. 임베디드 PC가 탑재된 스마트 센서로 카메라와 PC를 연결하기 위한 별도의 배선이 필요하지 않다.
또한, WLAN 및 모든 장치에 대한 원격 액세스를 표준으로 갖췄으며 OPC UA 통신 프로토콜을 사용한다. 직관적인 애플리케이션 디자인과 다양한 디지털 네트워킹 기능을 통해 스마트 공장의 미래 산업 생산을 위한 완벽한 솔루션이다.
한편, 이스라비젼은 독일 다름슈타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지난 30년간 3D 머신 비전 솔루션으로 세계 제조 산업을 선도해왔다. 이스라비젼의 머신비전 솔루션은 자동화 생산의 모든 프로세스에 대한 표준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자동차, 전자, 가전, 화장품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사용되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수 기업과의 다수 협업 경험을 바탕으로 제조 및 공정 자동화 산업에 대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