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조상록 기자 |
에프디시스가 인공지능(AI) 기반 얼굴 인식 출입관리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8월 5일 밝혔다.
에프디시스가 개발한 얼굴인식 출입관리 시스템은 국내에서 개발한 첨단 AI 얼굴인식 기술이 적용된 소프드웨어다. 비 접촉식 인증을 통해 학교, 회사, 식당 등 다양한 사용처의 편리하고 안전한 출입 관리를 돕는다.
얼굴인식 출입관리 시스템은 사용처에 따라 범용·학교용 두 가지로 선택 가능하며,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PC프로그램과 모바일앱으로 제작해 사용자의 보안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먼저 범용 소프트웨어는 근태, 식수, 출입제한구역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상황별 효과적으로 추적과 분석이 용이하다. 일반 사무실을 비롯해 공장, 관공서, 금융기관, 군대 등 다양한 기관에서 활용 가능하다.
또한 학교용 소프트웨어의 경우 학생들의 등·하교 시간, 출결상태, 온도 등을 자동으로 기록해 관리자가 수기로 관리하던 영역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자동으로 학부모에게 전송할 수 있어 학부모가 보다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공지사항 등도 게시 가능하도록 설계하여 학부모와 학교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에프디시스는 AI 얼굴인식 기술을 활용해 빌딩 출입, 추적, 리스크 관리 등에 용이한 CCTV 카메라 및 저장장치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한편, 에프디시스는 보안카메라, 출입관리기 등의 보안 솔루션과 공기청정기, 공기 살균기 등의 에어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에프디시스는 2017년 보안 솔루션 전문 브랜드 ‘클라웰(Klawel)’ 런칭했고, 2019년부터 '클라웰 얼굴인식 열화상 카메라'를 출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