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함수미 기자 |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이하 aSSIST)은 15일 스킬소프트(Skillsoft)의 한국 총판 코리아파트너스그룹(이하 KPG)과 하이브리드 교육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빠르게 바뀌는 디지털 교육 환경에 맞춰 양 기관 강점을 결합한 게 핵심이다.
aSSIST는 오프라인 교육 기획 및 운영 노하우를 제공하고, KPG는 스킬소프트의 맞춤형 온라인 콘텐츠 및 LMS 플랫폼을 제공한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많은 기업이 비대면 시대에 맞춰 기업 교육의 새로운 프레임을 구성하고 있다.
양 기관은 기존 오프라인 중심 교육에서 벗어나, 기업의 학습 효과에 집중하기 위해 ▲최신화한 콘텐츠 ▲학습자를 돕는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국내 최상위 교수진 등을 확보, 큐레이팅하는 서비스를 구현한다.
이번 하이브리드 교육 론칭으로 기업 학습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요구되는 학습자 중심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김태현 aSSIST 총장은 “팬데믹으로 기업 교육 환경도 영향을 받는 상황에서 이런 고민을 해결할 새로운 교육 모델로 기업을 돕게 돼 기쁘다. 무엇보다 가장 포괄적·독창적인 프리미엄 콘텐츠 제품군을 보유한 스킬소프트와 협력이라 시너지를 더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