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김진희 기자 |
파로 테크놀로지스(FARO Technologies, 이하 파로)가 3가지 타입의 목적 기반 핫스왑형 레이저 라인 프로브(Laser Line Probes, 이하 LLPs)를 탑재한 새롭고, 가장 진화한 휴대용 측정 기기 ‘퀀텀 맥스 파로암(Quantum Max FaroAm)’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파로에 따르면, LLP(xR, xP, xS)는 다양한 크기의 측정 요구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됐으며, 이에 따라 사용자는 더 이상 속도 및 정확도, 해상도 중 일부를 포기하지 않고 대상을 측정할 수 있다.
또한 퀀텀 맥스는 30% 이상 향상된 성능과 스캔 기능으로 측정 가치와 생산성을 최대화한다. 파로의 연속광정류 (CLR) 기술로 강화된 각 LLP는 반사되거나 어둡고, 반투명한 표면에서 최고 품질의 스캔 데이터를 제공하며, 사용자는 표면 준비 및 청소 작업에 걸리는 시간을 줄이는 한편, 완제품 오염을 방지할 수 있다.
파로의 제품 마케팅 시니어 디렉터 오잔 우구루(Ozan Ugurlu)는 “차세대 퀀텀 맥스 스캔암을 사용해 최대한 신속하고 정확하게 검사를 수행할 수 있다”며, “몇 초 내에 빠르고 쉽게 프로브를 교체할 수 있으며, 재측정할 필요가 없어 사실상 중단없이 검사를 지속할 수 있다”고 말했다.
파로가 내세우는 새로운 FARO LLP 제품군의 특징을 보면, xR의 경우 고정밀 작업이나 공차가 엄격한 부품 영역에 적합하며, 정확도 및 해상도를 최대 30% 향상시킬 수 있다.
xP는 해상도를 위한 xR과 속도를 위한 xS 사이에 균형을 제공해 탐지 범위와 정확도를 함께 어우러 전반적인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xS는 데이터 수집 속도가 최우선인 대형 부품 또는 넓은 표면 영역에 가장 적합하다. 엑스트라 와이드 레이저 스트라이프가 1회 스캔으로 탐지 범위를 두배로 높여 65% 이상 빠르게 데이터 수집이 가능하다.
퀀텀 맥스(Quantum Max)는 각 LLP를 원활하고 쉽게 교체할 수 있는 키네마틱 마운트로 속도와 접근성을 더욱 향상시킨다. 휴대용 측정 암에는 작고 가벼운 엔드 이펙터가 장착되어 있어, 접근하기 어려운 좁은 공간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작업자의 피로를 줄여준다.
스마트 팩토리를 위한 퀀텀 맥스는 FARO CAM2 소프트웨어와 동일 부품 반복 측정 기능과 완벽하게 호환돼, 지정된 측정 프로세스를 사전에 프로그래밍할 수 있도록 한다. 따라서, 작업자들이 완전히 동일한 검사 방법을 수행하게 돼, 변동성을 최소화하고 반복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리얼 스트리트 퍼포먼스(Real Street Performance)의 관리 파트너 클래이 마쉬(Clay Marsh)는 “새로운 퀀텀 맥스 스캔암은 우리의 기대를 뛰어넘었다"며, ”수년 간 업계 전문지식을 쌓으며, 최적의 LLP가 항상 ‘모든 상황에 적합한’ 선택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가장 정확한 스캔이 필요한 부품이나 특정 기능 또는 영역이 있고, 생산 속도 유지를 위해 신속하게 작업을 완료하는 것이 중요한 부품이나 영역이 있다. 퀀텀 맥스 스캔암은 이 두 가지 요구 사항을 동시에 충족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