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기존 물류경험을 혁신하는 풀필먼트 서비스 소개
코로나 19 (COVID-19) 확산 이후 비대면 물류·유통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국내외 물류산업 전반에 걸친 발전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
이런 시기에 맞춰 KINTEX에서 5월 25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1)에 관련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주)콜로세움코퍼레이션이 최근 주목받고 있는 물류서비스인 풀필먼트 서비스 '콜로세움'을 소개하기 위해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1)에 참가한다.
풀필먼트(fulfillment)란, 물류 전문 업체가 판매자 대신 주문에 맞춰 제품을 선택하고 포장한 뒤 배송까지 지원하는 토탈 솔루션이다.
초간단 물류경쟁력 ‘콜로세움’은 창고 네트워크의 활용과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솔루션을 통해 창고와 이커머스 판매자 양측 모두 최적화된 방식으로 물류업무를 경험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최근 드랍쉬핑, 의류 특화 풀필먼트를 잇달아 선보인 바 있다.
작년에 이어 ‘KOREA MAT’에 두 번째로 참여하는 콜로세움코퍼레이션은 이번 전시에서 고도화된 통합 관리 솔루션 COLO를 소개한다. 풀필먼트 이용을 고려하는 개인 판매자, 기업 고객에게 직접 상담을 진행하며, 업계 관계자와의 만남으로 서비스 협업 기회를 기대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