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ITSM 시스템 구축해 롯데호텔앤리조트 디지털 혁신 지원

2021.03.23 11:31:46

[헬로티]


글로벌 호텔 체인의 효율적인 IT 서비스를 위한 표준화된 정책과 프로세스 수립


서울 롯데호텔 월드. (출처 : 롯데호텔앤리조트)


한국IBM이 롯데호텔앤리조트(이하 롯데호텔)의 IT 서비스 관리(ITSM)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호텔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전세계 체인 호텔을 위한 표준화된 IT 서비스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갖추게 되었다. 


롯데호텔은 점점 늘어나고 있는 국내외 전 체인 호텔의 IT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일관된 프로세스와 시스템이 필요했다.


한국IBM은 호텔 및 관광 산업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쌓아온 산업 전문성과 노하우를 통해 롯데호텔의 IT 서비스 현황을 분석했다. 이를 토대로 140여 가지의 서비스 요건을 파악, 각각의 요건에 대해 전세계 롯데호텔 체인에 적용할 수 있도록 표준화된 맞춤 IT 서비스 정책과 프로세스를 수립하고,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워크플로우 회사, 서비스나우 (ServiceNow)의 ITSM 제품을 기반으로 IT 서비스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롯데호텔 직원들은 체크인이나 카드키 발급 장애 등 IT 관련 문제가 발생하거나 PC와 같은 기기들이 필요할 때 웹이나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IT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됐다. 요청 처리 현황도 상시 확인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한, IT 운영자들은 전산 작업 및 권한 요청, 자료 요청 등과 같은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각 호텔 체인에 흩어져있는 PC, 서버, 키오스크와 같은 IT 기기와 자산 현황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보다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장정욱 한국IBM 글로벌 테크놀러지 서비스 총괄 부사장은 “IBM은 오랜 기간 국내외 유수 기업들의 IT 아웃소싱 서비스 비즈니스를 통해 산업별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해왔다”며 “이를 통해 보다 많은 국내 기업들이 IT 서비스 관리 체계를 혁신하고, 더 나아가 디지털 혁신의 토대를 마련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동재 기자 eltred@hellot.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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