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마이크로칩의 SA50-120 방사선 내성 강화(radiation-hardened) DC-DC 파워 컨버터는 업계 유일의 표준 비 하이브리드 우주산업 등급 DC-DC 파워 컨버터다. (출처 :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COTS(Commercial Off-the-Shelf) 기술을 기반으로 한 9개의 새로운 유닛을 출시해 SA50-120 파워 컨버터 제품군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최근 우주 연구의 범위와 임무가 확대되고 통신과 기상 위성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고 있는데, 해당 기술은 개발자에게 위험을 최소화하고 개발 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되는 우주산업 인증 파워 컨버터를 제공한다.
마이크로칩의 SA50-120 방사선 내성 강화(radiation-hardened) DC-DC 파워 컨버터는 업계 유일의 표준 비 하이브리드 우주산업 등급 DC-DC 파워 컨버터로, 표면 실장 부품 구조를 활용해 특정 애플리케이션 및 요건에 맞는 탁월한 유연성과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한다.
Mil-Std-461, Mil-Std-883 및 Mil-Std-202 인증을 받은 SA50-120 제품군을 통해 개발자는 검증된 COTS 기술로 시작해 개발을 빠르게 확장해 위험성과 개발 시간을 줄일 수 있다.
SA50-120 파워 컨버터는 120V를 활용하며 소형 로우 프로파일 솔루션에 최대 56W의 출력을 제공한다. EMI 준수 및 방사선 내성 강화 설계가 적용된 이 제품은 단일 및 삼중 출력을 제공해 우주정거장 및 ORION 프로그램 플랫폼에 매우 적합하다.
해당 유닛은 고유한 단일 이벤트 내성을 갖는 피크 전류 모드(peak current mode) 제어 단일 종단 순방향(single-ended forward) 컨버터 토폴로지를 사용하는 스위칭 조절기를 활용한다. 800만 시간의 평균고장시간간격(MTBF)과 최대 87%의 효율성을 제공하는 SA50-120은 표준 120V 입력 우주산업 등급 DC-DC 파워 컨버터 중 가장 높은 수준으로 시스템 성능과 신뢰성을 극대화한다.
마이크로칩은 COTS 기술을 토대로 새로운 진전을 이루는 한편, 노후화 관리를 위해 시스템 제조업체 및 통합업체와 협력해 재설계 작업을 최소화하고 수명 주기를 연장해 전체 시스템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
마이크로칩의 DC-DC 파워 컨버터는 방사선 강화 및 방사선 내성 FPGA(Field Programmable Gate Arrays),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마이크로프로세서(MPU), 타이밍 제품, 반도체 및 부하 조정기, 근간 역할을 하는(mission-critical) 우주산업 등급의 고신뢰성 전자기계식 릴레이 등 다양한 우주산업 포트폴리오를 보유해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토탈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한다.
레옹 그로스(Leon Gross) 마이크로칩 디스크리트 제품 그룹 부문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은 30년간의 경험에 빛나는 우주산업 기술 파트너로서 50개 이상의 성공적인 프로그램과 플랫폼을 제공해 왔으며, 우주 비행에 필요한 핵심 기술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