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디지털 워크플로우 솔루션 기업 서비스나우(ServiceNow)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신속하게 진행하도록 돕는 새로운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접종 속도를 높이기 위해 유통 과정의 장애물을 제거함으로써 백신 관리에 따르는 대규모 도전과제를 해결한다.
빌 맥더멋(Bill McDermott) 서비스나우 CEO는 “우리는 백신을 접종하는 조직에 필요한 규모, 속도,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해 나우플랫폼(Now Platform)의 힘을 활용하고 있다. 서비스나우의 ‘백신 어드미니스트레이션 매니지먼트(Vaccine Administration Management)’ 솔루션(이하 백신관리 솔루션)은 사람들을 건강하고 안전하도록 지키는 데 필요한 마지막 단계, ‘라스트 마일’에 남은 도전 과제들을 해결한다” 고 말했다.
서비스나우의 백신관리 솔루션은 바이든 대통령 취임 후 100일 내 1억회 접종 목표를 위해 바이든-해리스 행정부가 실시하는 즉각적인 조치를 지원한다. 일례로, 노스캐롤라이나주를 지원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스코틀랜드 NHS와도 협력하고 있다.
이번 백신관리 솔루션은 주요 백신 정보 제공, 예약 관리, 접종 예약 알림 기능 등 기본 역량을 제공한다. 전 세계에서 오늘부터 사용 가능하며, 한국어 버전은 2월 중 제공될 예정이다.
▲서비스나우의 ‘백신 어드미니스트레이션 매니지먼트’ 이용 화면
이번 솔루션은 서비스나우의 CSM(고객 서비스 관리)를 기반으로 하며, 데스크톱과 모바일 기기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해당 솔루션을 사용하는 조직은 환자 관련 업무와 백신 재고 시스템을 연결함으로써 새로운 종류의 백신 구비 시 알림 전송, 예약 관리, 안내 문자 발송 등의 업무를 관리할 수 있다.
백신관리 솔루션은 오늘부터 서비스나우 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하며, 조직들은 백신 접종 일정을 조정할 수 있다. 서비스나우는 앞으로 몇 주 동안 조직들의 백신 접종을 위한 추가 솔루션을 도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