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테크닉스가 HALCON 20.11 Steady/Progress Edition 및 MERLIC 4.4 업그레이드 버전을 국내에 출시했다.
HALCON을 국내에 도입하여 다양한 머신비전 산업군에 공급 및 기술 지원을 하고 있는 국내 공식 단독 총판인 테크닉스는 특히 35년 동안 머신비전 관련하여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한 경험을 갖고 있다.
대표적인 머신비전 라이브러리인 HALCON은 딥러닝(Deep Learning) 이론을 쉽게 시스템에 적용이 가능하고, 3D 기술 등 그 이외에 수많은 최신 비전 알고리즘이 추가된 HALCON 20.11 Steady/Progress Edition 버전을 지난 11월 20일에 출시하였다. 2021년에는 HALCON Progress Edition이 2차례 메인 업데이트 버전이 출시 예정이다.

이와함께 테크닉스는 MERLIC의 업그레이드 버전도 소개했다. 2020년 10월에 3D Vision/병렬처리/PLC 통신 통합툴 등을 비롯한 강력한 기능들과 함께 메인 업데이트 버전인 MERLIC 4.4 제품이 출시된 바 있다.
MERIC은 프로그래밍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머신 비전 라이브러리로써, Drag&Drop 방식으로 알고리즘과 UI를 구성하기 때문에 누구라도 마우스 몇 번의 조작만으로 쉽게 검사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All-In-One 소프트웨어이다.
테크닉스 관계자는 “HALCON/MERLIC 모든 제품의 가능성 테스트는 무상으로 검토 및 체험이 가능하”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