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PV, EV, 연료 전지 및 배터리 같은 재생 에너지원이 전통적인 에너지원을 대체하면서 시장 트렌드가 됐다.
전 세계적으로 전기 자동차의 채택률이 높아지고, 그리드 연결을 위한 에너지 저장 배터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마이크로그리드의 분산 에너지 저장이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상용화되고 있다.
▲ Chroma ATE가 ‘62000D 시리즈 양방향 전원 공급장치’를 출시했다. (Chroma ATE 제공)
이러한 시장 분위기 속에서 Chroma ATE가 ‘62000D 시리즈 양방향 전원 공급장치’를 출시했다.
이 공급장치는 전력 등급이 0-600V / 0-120A / 18kW로서 3U(13.3 cm) 고전력 밀도 설계를 기반으로 한다.
이 시리즈는 2분위 작동을 제공하며, DC 전력 공급 출력을 비롯해 재생 DC 부하까지 지원한다.
흡수된 에너지는 최대 93%의 변환 효율로 그리드로 재공급되며, 정전압, 정전류 및 정전력 모드로 작동할 수 있다.
전통적인 전력 공급과 부하에 비교했을 때, 62000D 양방향 DC 전력 공급장치는 공간을 절약하고, 에너지 손실과 열 손실을 줄이며, 배선 및 구성이 더 간단하다.
이 시리즈는 배터리 시뮬레이터로 작동하는 것도 특징이다. 소프트 패널을 이용해 충전 상태(state of charge, SOC) 조건이나 부하별로 구체적인 배터리 특징 V-1 곡선을 시뮬레이션함으로써, 온보드 충전기, 저장 장치 및 모터 드라이버의 충전과 방전 평가 및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전면 패널의 직관적인 터치스크린과 지능적인 운영 인터페이스로 인해 테스트 시간이 크게 단축되고, 복잡한 테스트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다.